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 통곡물
여성암에 좋은 음식으로 콩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콩속의 이소플라본이 에스트로겐 역할을 하여 여성암을 예방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이었어요. 최근 방송한 MBN 천기누설에서도 유방암에 콩을 비롯한 통곡물이 좋다는 내용을 방송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방암에 통곡물이 좋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최근 유방암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OECD 국가중 증가율 1위라고 하니 정말 심각한것 같아요. 유방암은 전이가 잘 되는 편이라고 무서울 뿐만 아니라, 유방을 절제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무척 고통스러운 질병이에요.
유방암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호르몬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 여성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서 유방암의 발생이 증가한다고 해요.
천기누설 방송에서 전문의가 추천한 유방암에 좋은 음식은 바로 통곡물이었어요. 통곡물이란 현미, 콩 등과 같이 도정을 하지 않아 살아있는 곡식 즉, 물에 넣으면 싹이 나는 씨눈이 살아있는 곡물을 말해요. 유방암 발생원인으로 지목된 에스트로겐의 과다분비를 막아주는 성분이 바로 콩에 많은데요. 그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이소플라본이에요. 이소플라본이 에스트로겐 대신 세포와 결합하여 유방암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통곡물의 핵심인 씨눈에는 당의 체내흡수률을 지연해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유방암에 원인 중 하나인 비만을 예방해 주는 아연성분도 풍부하다고 해요.
실제로 통곡물로 유방암을 극복한 사례자도 소개되었는데요. 현미, 보리, 수수, 흑미, 귀리, 흑미를 쌀과 7:3의 비율로 섞어서 꾸준히 드셨다고 해요.
방송에서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통곡물 이외에도 석류, 토마토가 소개되었어요. 또한 안좋은 생활습관으로는는 비만과 스트레스를 언급하더라고요. 최근 유방암이 많이 증가되고 있다고 해요.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자나요. 작은 실철으로 오늘부터라도 밥상을 잡곡밥으로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