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을 개선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강낭콩



강낭콩은 맛이 달고 싱거우며 성질은 평이합니다. 자양작용이 강하여 힘을 내게 해주며, 열을 내리고, 이뇨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부기를 없애 줍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해 간 기능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강낭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강낭콩의 약 30%가 여러 필수 단백질입니다.






강낭콩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01. 비만을 예방합니다.


생 강낭콩에는 비만의 원인이 되는 글루코우스(glucose)의 완전 이용을 저지하는 파제올아민(Phaseolamin)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작용을 억제하여 칼로리의 양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비만을 개선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02. 혈당을 조절합니다.


강낭콩의 콩깍지에는 미네랄 중에서도 인슐린의 원료가 되는 아연(Zn)이 특히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해주어 당뇨병에 좋습니다. 실제로 유럽의 여러 의료기관에서는 당뇨병 환자에게 강낭콩을 꾸준히 먹을 것을 권하기도 한답니다.






강낭콩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01. 달래


강낭콩과 달래는 궁합이 잘 맞습니다. 자양효능도 더 커지고 특히 이뇨작용이 강화되어 부기가 잘 빠져 수술 후 회복중이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강낭콩과 달래를 함께 달여 그 물을 마시면 좋은데요. 강낭콩과 달래를 8:2의 비율로 넣고 30분 정도 푹 달인 후 그 물을 마시면 됩니다.



02. 양파


강낭콩과 양파를 배합하면 심장병과 고혈압에 좋습니다. 강낭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엽산과 양파의 껍질에 들어있는 퀘세틴 성분이 만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됩니다. 혈액의 지방의 산화를 막아 산화지방의 생성을 막아 혈관을 깨끗히 청소해 주어 혈관 건강과 심장병, 고혈압에 좋습니다.



03. 강낭콩 깍지와 당근


강낭콩 깍지에는 인슐린과 비슷한 호르몬 형태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당근과 함께 갈아서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유럽의 자연요법 병원에서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당근과 강낭콩 깍지를 1:1 비율로 믹서에 넣고 간 쥬스를 하루 세번씩 총 500ml씩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곡물박사
,